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변속기 6세대 주행모드 디자인

by sdfmkld 2023. 2. 11.

변속기 6세대 주행모드 디자인 알아봅시다. 한국 자동차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모델은 그랜저다. 쏘나타와 함께 현대 세단 라인업을 이끄는 그랜저는 30년이 넘는 긴 역사 속에서 6세대를 거치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넘치는 자신감이 11만 대기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시승 현장을 찾았다. 주간주행등과 헤드라이트, 그 아래 파라메트릭 그릴의 조합은 화려함을 없애고 차분함을 강조하는데, 그 표정에서 다시 한번 고귀한 예리함을 느낄 수 있다. 이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전작보다 안정감이 있는 새로운 디자인에 한표를 던집니다. 루프라인은 운전석 위로 솟아 있다가 완만하게 내려가다가 뒷문에서 트렁크 리드까지 떨어지며 유선형의 디자인을 보여준다.

변속기 6세대 주행모드 디자인

흥미로운 점은 뒷문 뒤에 작은 창을 추가하고 3개의 박스 형태로 디자인했다는 점인데, 이런 식으로 익스클루시브 1세대에 대한 오마주인지 모르겠다. 후미등이 통과합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테일게이트 끝이 약간 올라갑니다. 내부에는 익숙함보다 새로움이 더 많습니다. 먼저 친숙한 요소는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화면이다. 주행모드나 방향지시등 점등에 따라 화면의 색상이 바뀌는 부분은 계기판의 속도계나 타코미터에 주행방향이 표시되는 부분으로 기존 현대차그룹 제품과 동일하다. 인포테인먼트 화면도 익숙하고 직관적이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타력 주행 중

나머지 요소는 대부분 새롭습니다. 내비게이션, 다양한 레이더 및 기타 정보를 마스터하고 사전에 최적의 기어로 변속하여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Neutral Ride Control은 타력 주행 중에 자동으로 변속기를 중립화하여 연비를 개선합니다. 즉, 엔진과 변속기를 분리하여 부하를 줄이고 타력 주행 거리를 늘려 연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역방향 안내등, 핸들 진동 경고, 스마트폰 소독기 등 신규 앱의 안전 및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변속기 6세대 주행모드 디자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