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의 테슬라 편의사양의 변화

by sdfmkld 2023. 9. 5.

마침내 Tesla 솔로 시스템에 균열이 나타났습니다.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의 테슬라 편의사양의 변화 테슬라는 2017년 국내 첫 상장부터 올해 6월까지 누적 판매량 5만대를 돌파하며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경쟁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대 판매 실적

실제로 올해 상반기 국내 시장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가 테슬라보다 전기차를 더 많이 팔았다. 카이주데이터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올해 1~7월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한 4,795대를 기록했다. 이 수치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메르세데스 차량의 11.8%에 해당합니다. 같은 기간 테슬라는 3,850대만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국내 메르세데스-벤츠가 고급 전기차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다.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의 테슬라 편의사양의 변화 메르세데스 코리아는 2021년 11월 서울 모바일쇼에서 EQE를 아시아 최초로 출시한데 이어 지난해 말 EQE를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의 인기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03년 창사 이래 최대 판매 실적을 달성하는 계기가 됐다.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의 테슬라 편의사양의 변화

지난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매출은 7조5351억원으로 전년 대비 23% 성장했다. BMW의 추격도 거세다. 같은 기간 BMW는 3,212대의 전기차를 판매했다. 계열사인 MINI EV의 누적 판매량은 356대에 이른다. Tesla 판매는 여전히 다음 달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i5에 베팅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5시리즈 사랑이 전기차로 이어질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먼저, 테슬라코리아는 중국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Y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가격 문턱을 낮췄다. 이 모델은 지난 1일부터 국내 고객들에게 인도되기 시작했으며, 예약 건수만 2만 대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지며 전기차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프리미엄 테슬라'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프로젝트 하이랜드'로 불리는 신형 모델 3가 준비됐다. 최근 출시된 신형 모델3는 이전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의 테슬라 편의사양의 변화 세대보다 15.4인치 커진 디스플레이와 8인치 뒷좌석 디스플레이, 앰비언트 라이트 등 편의사양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