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는 무역 박람회 센터에서 열린 'IAA Mobility 2023'에서 전동화 전략의 하이라이트를 공개했습니다. 2024 전동화 하이라이트 E-테크 실물공개 Scenic E-Tech는 모듈식 CMF-E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60kWh 배터리 팩을 자랑합니다.
2024 전동화 하이라이트 E-테크 실물공개
- 보급형 60kWh 배터리 팩은 260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 배터리는 LG엔솔의 NMC 시리즈를 탑재해 에너지 밀도가 6% 이상 높아졌다. 30분 충전으로 고속도로를 2시간 이상 주행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2024 전동화 하이라이트 E-테크 실물공개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연료 펌프와 4단계 조정 가능한 회생 제동 시스템도 채택되었습니다. Scenic E-Tech Field의 크기는 길이 4470mm, 너비 1860mm, 높이 1570mm로 XM3와 크기가 비슷합니다. 외관의 주요 구성요소는 지난해 출시된 '센닉 비전 컨셉트'와 유사하다. 루프에는 1열과 2열에 외부 조건에 따라 투명도가 전부 또는 부분적으로 변화하는 PDLC(폴리머 분산 액정) 파노라마 글라스가 적용됐다.
트렁크 기본 용량
PDLC는 50% 이상이 폐기물로 변하고 90% 이상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다. 기술의 전동화에 전념한 MF-EV 플랫폼은 2780mm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완전히 평평한 실내 바닥면을 구현하며, 동급 최대의 무릎 공간을 보장한다. 전체 내부는 최대 38.7리터의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합니다. 트렁크 기본 용량은 545ℓ이며, 2열을 접으면 최대 1670ℓ의 물품을 수납할 수 있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세로형 12인치 디스플레이, 패브릭 소재 마감이 특징이며, 안드로이드 오토 OS 12를 기반으로 한 50개 이상의 구글 플레이 앱을 사용할 수 있다. 1991년에 출시된 Megan Sennick도 동일한 모델명을 사용합니다. 씨닉 E-테크는 2024년 초 출시 예정이며, 국내 적용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한편, 르노는 2040년까지 유럽에서, 205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Scenic E-Tech는 재활용률이 최대 24%에 달하는 소재를 개발했으며, 2024 전동화 하이라이트 E-테크 실물공개 전기 파워트레인의 90%를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