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스커 전기차 테슬라와의 획기적인 차이

by sdfmkld 2023. 9. 5.

미국 전기차 브랜드 피스커(Fisker)가 공개됐다. 페어는 보급형 전기차로 개발된 피스커 전기차 테슬라와의 획기적인 차이 소형 SUV로 1회 충전으로 최대 515km를 주행할 수 있다. Fair는 Fisker의 전기 자동차 라인 중 가장 저렴한 보급형 모델입니다. 전기차 대중화를 목표로 시작가는 3900만원으로 책정됐다. 두 제품 모두 미국 오하이오주 폭스콘 공장에서 생산된다. 2025년 7월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피스커 전기차 테슬라와의 획기적인 차이 강철 섀시를 기반으로 하는 Fair는 동급 EV에 비해 부품 수가 35% 적습니다. EPA에 따르면 두 개의 배터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완전 충전 시 각각 290km와 515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후륜구동과 듀얼모터 사륜구동을 갖췄다. 4륜 구동 기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8초가 걸린다.

피스커 전기차 테슬라와의 획기적인 차이

전자부품 등 미래 모빌리티 관련 기업의 참여가 크게 늘었다. 국내에서도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참가하지 않았지만 현대모비스가 부스를 마련했다. 아울러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처음으로 IAA에 참여해 디스플레이, 배터리 등 전자부품 기술과 미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전장은 4550mm로 테슬라 모델Y보다 200mm 짧다. 피스커 전기차 테슬라와의 획기적인 차이 외관에는 분할 헤드라이트, 22인치 랩어라운드 휠 및 솔라 루프가 특징입니다.

전시회로의 변신

특히, 테일게이트 작동 시 리어 범퍼 안쪽으로 사라지는 트렁크 공간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되었습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자동차산업협회가 주최하는 IAA 모빌리티 2023은 이날 보도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뮌헨 전시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다. 70년 동안 IAA는 매 홀수 해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렸으며, 2년 전인 2021년부터 뮌헨으로 옮겨왔다. 정식명칭에 '오토쇼'가 추가된 것은 오토쇼에서 종합 모바일 여행 전시회로의 변신을 의미하며, 전시는 5석과 6석 2가지 형태로 구성된다. 심플한 내부 레이아웃으로 제작비를 절감하고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중앙 대시보드 터치 디스플레이에 통합되어 대시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시보드에 트레이가 배치됩니다. 1열과 2열 좌석 모두 바닥이 평평하게 접히는 풀플랫 리클라이너 모드를 피스커 전기차 테슬라와의 획기적인 차이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