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벤츠의 자율주행과 SDV 플랫폼의 특성 알아보기

by sdfmkld 2023. 9. 5.

반즈(Banz)가 2023 IAA 모빌리티 쇼에서 신개념 CLA-클래스를 공개했다. CLA급 컨셉 상용화는 2024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 벤츠의 자율주행과 SDV 플랫폼의 특성 알아보기시간이다. 또한, MB.OS 기반의 SDV 플랫폼과 고성능 프로세서, 고성능 라이다 기반의 자율주행 플랫폼을 적용한 점도 큰 의미를 갖는다.

벤츠의 자율주행과 SDV 플랫폼의 특성 알아보기

고성능 라이다 센서의 본격적인 상용화가 기대된다. 볼보 EX90은 당초 2023년 양산 예정이었으나 2024년 하반기로 연기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고성능 자율주행 프로세서와 고성능 라이다 센서를 2024년 양산하겠다고 밝혔다. 자율주행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향후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도심 자율주행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시도도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주행 플랫폼과 SDV 플랫폼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기능의 고도화와 많은 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세서나 Iris lita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없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출신 독일 엔지니어는 콘셉트카 개발을 위해 엔비디아, 루미나와 긴밀히 협력해 왔으며, 향후 최종 양산에 어느 회사 제품이 적용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체 소프트웨어 플랫폼 MB.OS를 개발해 왔습니다.

소프트웨어 플랫폼 구조

MB.OS는 크게 자동운전-인포테인먼트-차량제어로 나누어진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율주행 센서와 구동 유닛을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차량 칩을 클라우드와 빠르게 연결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구조를 강조했다. 또한,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주요 자동차 제조사의 오토파일럿과 SDV 플랫폼 개발도 테슬라의 오토파일럿과 SDV 플랫폼 개발을 따라가는 것으로 보인다. 벤츠의 자율주행과 SDV 플랫폼의 특성 알아보기 현재 테슬라는 SDV 구독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기차 플랫폼(자율주행 프로세서 및 플랫폼 구조)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주요 완성차 업체들은 메르세데스와 볼보의 상용화를 시작으로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전기차용 자율 SDV 플랫폼을 안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벤츠의 자율주행과 SDV 플랫폼의 특성 알아보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