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업계에서도 주목받는 외국인 CEO가 있다. 수입차 배터리 다각화에 대한 트렌드 변화 2020년 FCA 코리아에 합류한 스텔란티스 코리아의 제이크 아우만 사장입니다. 당시에는 트렌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가격정책에서 일탈하며 실적도 쓴 열매를 맺었다. 하지만 독보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하는 지프 브랜드는 글로벌 시장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수입차 배터리 다각화에 대한 트렌드 변화
알파로메오는 유럽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인기가 높은 이탈리아 제조사 스텔란티스(Stellantis) 산하의 17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Auman과 FCA의 협력은 1999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호주 등 주요 시장에서 풍부한 마케팅 경험을 축적해 왔습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고, 순수 전기차 어벤저 출시를 준비한다. 이듬해 그랜드 체로키는 4xe 모델을 추가해 라인업을 확대했고, 사하라 4xe 판매량은 186대로 두 배 이상 늘었다. 아직 기대만큼의 성능은 나오지 않지만, 순수 전기차 모델인 어벤저 출시 계획을 포기하지 않았다. 수입차 배터리 다각화에 대한 트렌드 변화 한불자동차는 인수 전인 지난해인 2021년 3개 브랜드 모두 2,923대에 그쳤다. 전동화까지 시도했지만, 편의장비 등 국산화가 부족한 것이 문제이고, 상품성이 부족한 것이 걸림돌이 됐다. 오르만 대통령은 문제를 재빨리 발견했습니다. 선택과 집중 전략을 실행하고, 버려야 할 것은 버리고, 심어야 할 것은 심고, 제품의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략모델
시트로엥과 DS오토모티브는 접혀있습니다. 그가 푸조 브랜드를 부활시키기 위해 가장 먼저 한 일은 글로벌 전략모델로 탄생한 신형 푸조 408을 빠르게 출시한 것이었다. 지난 5월 대량 출시 이후 판매가 시작됐다. 이번 론칭 행사에는 푸조의 글로벌 수장인 린다 잭슨(Linda Jackson)이 프랑스에서 직접 초청받아 브랜드 홍보를 진행했다. 아울러 오만 대표는 국내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4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이 중 수입차 배터리 다각화에 대한 트렌드 변화 올해 말까지 공식 전시장 12곳과 서비스 센터 15곳을 운영하고, 2025년까지 18곳의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