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물리학자 앙드레 마리 앙페르는 앙페르의 전기 회로 법칙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급 문제의 기본 구조입니다.
앙페르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 추세라면 결국 HEV는 르노, BEV는 앙페어로 나뉘게 되고, 판매조차 금지된다면 르노와 앙페어 모두 BEV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될 것이다. 앙페르는 궁극적으로 앙페르의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고성능 내연기관 브랜드 알파인(Alpine)의 전기차를 생산한다는 설명이 지배적이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급 문제의 기본 구조 전기차 관련 배터리와 소프트웨어 기술 발전을 따라잡기 위해서는 미국 실리콘밸리와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의 빠른 속도에 적응해야 한다. 기존 르노 내부에는 여전히 내연기관을 유지하겠다는 의지가 강해 변혁 속도를 늦춰 미래 성장성을 확보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됐다. 전기차 전문회사를 설립하고 내연기관과 전기차의 듀얼 트랙 전략을 선택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급 문제의 기본 구조
기본적으로 내연기관과 전기차는 서로 다른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등 핵심 부품은 기본 구조와 전혀 다르다. 최근 폭스바겐그룹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캐리어'를 만든 것도 비슷한 배경이다. 르노그룹이 내연기관과 전기차의 듀얼 트랙 시스템을 추진하는 가운데 르노코리아에 국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급 문제의 기본 구조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제조, 공급, 판매하는 르노코리아는 당분간 하이브리드에 집중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한국은 배터리 강국이기 때문에 르노코리아도 앙페르에 버금가는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배터리 업체의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다. 현재 생산량만으로는 다른 자동차 제조사에 공급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 추가 공장을 지어 배터리 생산량을 늘리는 것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프랑스를 비롯한 르노 유럽에 수출을 시도하더라도 장벽에 부딪힐 수밖에 없다. 다만, 한국 르노가 앙페르의 역할을 어느 정도 맡기 위해서는 배터리 수급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국가 입장에서는 공장이 어디에 있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이죠.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급 문제의 기본 구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