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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공간의 승차감

by sdfmkld 2023. 2. 11.

현대자동차의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가 시험대에 올랐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공간의 승차감가성비를 중시하는 르블랑 트림의 가격이 불과 몇 개월 안된 가격이 4000만원 전후임을 감안하면 가격 차이가 꽤 크다고 볼 수 있다. 기존 그랜저가 고급형 쏘나타였다면 신형 그랜저는 보급형 G80에 가깝다. 신형 그랜저의 외관 디자인은 처음 테스트한 그랜저 3.5와 다르지 않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공간의 승차감

이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쟁력이나 선호도가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20인치 휠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첫 번째 사양이다. Xingguanjue의 외부 디자인은 전면과 라인을 강조하고 대시보드 사이의 간격은 이전 세대 Guandi에 비해 크게 발전했습니다. 특히 이음매 없는 프레임리스 창호가 적용된 온실은 대부분의 제네시스 라인업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자동 수축 도어 핸들의 소음도 감소했습니다. 엔진이 작동하면 소음 유입이 적당하고 부드럽습니다. 보완해야 할 부분이라면 급가속 시 엔진 소음을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레임리스 창에서 들어오는 소음이 걱정되신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소음 유입은 2중 차음 유리창과 3중 밀봉으로 해결됩니다.

처음 테스트한 신형 그랜저

비슷한 경우로 F36 4시리즈 그란쿠페의 정숙성은 F30 3시리즈에 비해, 프레임리스 윈도우가 적용된 4시리즈의 정숙성은 뛰어납니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처음 테스트한 신형 그랜저 3.5 HTRAC보다 승차감이 부드럽다. 두 모델 모두 전자식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지만 설정이 상당히 다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스포츠 모드 승차감은 그랜저 3.5 HTRAC의 노멀 모드보다 약간 부드럽다. 저속과 중속에서의 부드러움은 고속에서도 지속됩니다. 중·고속 주행 시 강력한 힘과 묵직한 배기음은 물론 하이브리드의 장점도 여전히 크다. 내연기관 개발 끝에 출시된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가격이 급등하고 가죽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이 부족한 점은 아쉽지만 디자인, 사양, 공간, 승차감, 정숙성, 연비 등 모든 면에서 그렇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공간의 승차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