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사양으로는 프리우스와 에도 E-Four를 선택할 수 있는데 경제성을 중시하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엔진이 돌아가는 동안 배터리가 충전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훨씬 빨리 충전된다. EV 모드 배터리 충전 방식과 범위이다. 엔진은 주행과 충전을 담당하고, 타이어를 구동하는 운동 에너지는 배터리에 충전됩니다.
EV 모드 배터리 충전 방식과 범위
가스비와 전기료를 비교하면 물론 전기료는 저렴하지만 주차하지 않고 걸어가면서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감안하면 이 또한 용도에 따라 다르다. 즉, 엔진으로 충전하는 것이 빠릅니다. 주행 엔진의 충전 모드는 EV 모드와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사용하는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되며 배터리는 주행 중 충전이 가능하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엔진이 가동 중인 상태에서 충전 모드에서는 주행과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지만, 주행 중이 아니더라도 엔진이 가동 중인 상태에서 바로 배터리 충전이 시작됩니다. 반면 충전 모드는 EV나 하이브리드 모드보다 소음과 진동이 심하다.
하이브리드 모드로 전환
엔진을 가장 적게 사용하는 주행 모드보다 소음과 진동이 더 크게 느껴진다. 연료 소비도 증가합니다. 충전 모드에서 완전히 충전되면 자동으로 EV 또는 자동차 EV 하이브리드 모드로 전환됩니다. 완충 시 전기차 주행거리는 약 51km로 기록됐다. EV 모드는 교통 체증과 정체가 반복되는 도시 지역에서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우선 전력소모가 좋다 서울 중심 목동이 강남에서 20km 정도 떨어져 있는 점을 감안하면 커버리지가 상당히 넓다. 노면과 차체 움직임을 기반으로 최적의 조건을 찾아주는 구동 배분은 오르막과 내리막에서 짧은 시간이라도 배터리 충전을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작동한다. 그러나 배터리 충전 게이지가 2bar이고 3bar 이상에서 활성화되면 완전한 EV 주행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주행 중에도 동력 흐름을 확인할 수 있고 정말 빈틈 없이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EV 모드는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도시 지역에 가장 적합하지만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지 않으면 EV 범위가 생각보다 길지 않습니다. EV 모드 배터리 충전 방식과 범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