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NX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충전방식이 궁금하다. Toyota에서 하이브리드 구동계 작업을 하던 친구가 바로 그렇게 했습니다.
렉서스 NX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충전방식
하이브리드는 말 그대로 내연기관과 전기구동 시스템을 결합한 시스템으로 토요타의 현재 기술이 최고다. 하이브리드의 선두주자로 알려진 토요타가 하이브리드에 사륜구동 시스템 E-Four를 추가해 주행 안정성과 효율성을 모두 고려한 렉서스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실내 역시 렉서스 특유의 감성이 가득하다. 다른 브랜드의 차들과 비슷한 구성이라고 할 수 있지만, 웅장함을 빼고 보다 실용적이고 직관적인 레이아웃이 돋보인다. 레그룸과 헤드룸은 수업에 넉넉합니다.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는 자동차 EV 하이브리드가 가장 많이 사용되며 필요에 따라 운전자가 직접 다른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가속 제한 기능은 저속 주행 시 급가속으로 인한 전방 충돌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 시인성이 좋은 계기판과 대형 터치스크린은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 시인성이 좋은 계기판과 대형 터치스크린은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EV 하이브리드 모드
시승이고 여유시간이 많아서 계획을 세심하게 세웠습니다. 먼저 목표 주행거리를 400km로 설정하고 3일 동안 주행할 수 있는 루트를 상상했다. 혼잡한 도심에서 시원하게 달릴 수 있는 심야 고속도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구불구불한 도로까지 3일 동안 열심히 달렸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생각보다 크지 않아 차량용 EV 하이브리드 모드가 EV 모드보다 경제적이다. 계기판에는 배터리 전원과 연료 탱크 용량이 동시에 표시되며, 파워 게이지에는 7개의 눈금이 있고 연료 탱크에는 8개의 눈금이 있습니다. 차를 받고 하루 반 정도 오토 EV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했습니다. 배터리는 사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만 충전되기 때문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안정적이고 조용한 주행도 렉서스의 가장 큰 특징이다. 두툼한 스티어링 휠부터 어떤 환경에서도 거침없는 편안함, 안정적인 섀시 설정까지 모든 면에서 동급 SUV를 압도한다. 물론 과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다. 렉서스 NX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충전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