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의 특이성

by sdfmkld 2023. 2. 11.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연비를 살펴보았습니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의 특이성이다. 하루 연비가 짧은 시간이나 일정 거리를 아껴준다는 말은 좀 무리가 있지만 참고용인 것 같습니다. 시승 모델은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가 포함되며 기본 가격은 11만원에 고급 옵션을 더해 총 가격은 5563만원이다.

하이브리드의 최종 연비

가장 인기 있는 수입 하이브리드차인 렉서스 ES300h는 가격이 6860만원에 복합연비가 12km/ℓ다. 3.5 그랜저의 이전 가솔린 버전은 인증 연비를 훌쩍 뛰어넘는 최고 14km/ℓ를 기록했다. 부푼 기대를 안고 출발한 나는 왕복 76km의 거리를 46분 동안 달렸다. 주행 질감은 순수 내연기관과는 확연히 다르다. 조건이 맞다면 90km/h의 속도로 주행하고, 정체된 도로에서 정차와 저속 주행을 반복하면 언제든지 EV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매우 능동적인 EV 모드의 개입으로 매 순간 20km/ℓ 이상의 연비를 기록했다. 주행모드는 처음부터 끝까지 에코다. 주행 후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최종 연비는 추운 날씨와 연비 수치가 배터리 효율에 도움이 되지 않는 외곽순환도로 주행의 결과가 대부분이었다. 공차중량이 소형차의 2배 가까이 되는 준대형차의 연비 안녕하세요. 사람들이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몰리는 가장 큰 이유다. 토크 수치는 그랜저 2.5 가솔린에 가깝다. 파워는 풍족하고, 전기모드는 능동적으로 개입하며, 달리는 맛은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럽다. 무분별한 행동이나 다른 힘을 받을 때 특히 그렇습니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의 특이성

내연기관답게 조용하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연소 엔진과 전기 모터 사이의 드라이브 전환이 그 어느 때보다 부드럽다는 것입니다. 알아차리기 어렵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트렁크 적재 용량이 480리터에 달하며 효율적인 배터리 배치로 가솔린 모델과 구분이 가지 않는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가솔린 자동차의 기본 가격 차이는 약 500만원이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의 특이성만으로는 가격 약세를 충분히 메울 수 없지만, 상당한 유지비와 특별한 주행감을 구매 가격에 더한다면 선택에 후회는 없을 것이다.